○ Apple의 App Store출시를 필두로 다양한 사업자 진영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유통을 위한 개방형 마켓플레이스 오픈 계획을 연이어 발표하여 모바일 시장 판도에 획기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음
○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시장 확대와 함께 기존 이통사 중심의 폐쇄적인 애플리케이션/콘텐츠 유통 구조가 한계를 드러내고 있으며 이는 이통시장 구조외곽에 위치하던 유선 인터넷 포털 및 단말벤더의 이통시장 진입의 계기가 되고 있음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pple App Store, 데이터 서비스, 개방, 마켓플레이스, 이통, Mobile OS, Nokia Mosh, Google Android, Symbian, 인터넷 포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ediaconnection紙 선정 “온라인 광고에 있어 Ad Network에 대한 6가지 오해” (2) | 2008.10.30 |
---|---|
휴대용 전자 신문과 전자 잡지 시대의 개막 임박 (0) | 2008.10.30 |
MySpace Music, 온라인 음악시장의 Game Changer가 될 것인가 (0) | 2008.10.30 |
모바일 검색시장을 겨냥한 검색포털과 이동통신진영의 합종연횡과 사업자별 득실 (0) | 2008.10.30 |
애니메이션 대표기업, DreamWorks의 매체별 수익 배분 구조 분석 (0) | 2008.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