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Microsoft의 태블릿 전용 OS ‘Windows RT’, 벤더 진영과 소비자 외면 속에 이대로 침몰하나

Microsoft의 태블릿 전용 OS ‘Windows RT’, 벤더 진영과 소비자 외면 속에 이대로 침몰하나

 

링크: http://bit.ly/11UOGSQ

 

 

[News]
Microsoft가 Windows 8의 태블릿 PC 버전으로 선보인 Windows RT가 단말 벤더의 호응 부족으로 점유율 확보에 실패하며 기대했던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타도 iPad’를 표방하고 있는 Microsoft가 Windows RT의 회생을 위해 SW 라이선스 가격을 낮추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계 전문가들은 Windows RT가 태생적인 한계를 지니고 있어 쉽게 시장에 안착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상황이다.

 

[News Plus]
Windows RT는 지난 2012년 8월 출시된 Microsoft의 최신 컴퓨팅 운영체제인 Windows 8와 동시에 공개된 버전으로, 기본적인...

 

<Table 1> 2013년과 2017년 태블릿 PC용 OS 시장 점유율 전망치

 

[View Point]
Windows RT는 거듭 모바일 OS 시장에서 고배를 마셨던 Microsoft가 야심차게 선보인 비장의 무기로 꼽힌다. Windows RT는...

 

<Figure 1> 타일 형태의 앱 배치가 특징인 ‘Modern UI Style’
<Figure 2> Windows Vista와 Windows 8의 이용량 비교
<Table 2> Windows 8.1에서 주목할 만한 변경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