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클라우드 게임(Cloud Game), 일본 게임시장에서 성장 모멘텀을 찾다...통신사와 게임업체, 상용 서비스 잇달아 런칭

클라우드 게임(Cloud Game), 일본 게임시장에서 성장 모멘텀을 찾다...통신사와 게임업체, 상용 서비스 잇달아 런칭

 

링크: http://bit.ly/11rReIj

 

 

[News]
최근 일본의 대표적인 인터넷 서비스 기업 NTT Plala 가 TV 전용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개시한 데 이어 클라우드 기술 업체 Ubitus 와 멀티미디어 기업 Broadmedia 또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제공에 나서면서, 일본 클라우드 게임 시장 성장 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News Plus]
NTT Plala는 2013년 4월 17일 사업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자사 IPTV 서비스 ‘히카리 TV ’ 가입자를 대상으로 TV 전용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Table 1> NTT Plala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히카리 TV 게임’ 개요
<Figure 1> ‘히카리 TV 게임’ 이용 예시
<Table 2> Ubitus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GameNow’ 개요(2013.5.24 기준)
<Figure 2> ‘GameNow’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 이미지

 

[View Point]
일본 내 클라우드 게임은 지난 2011년 10월 NHN Japan이 ‘G Cloud’를 개시하고 2012년 7월 Sony의 게임 사업부인 Sony Computer Entertainment(SCE)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