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지난 5월 13일 美 음악 SNS iLike가 뮤지션들의 사이트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Apple iPhone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Kit’과 ▲타 사이트와의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신기능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신규 서비스 제공으로 iLike 계정을 가진 30만 명 이상의 뮤지션들은 향후 자신의 콘서트 정보 및 사진, 블로그 등을 ‘iTunes App Store’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아울러 Twitter, YouTube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자신의 음악과 영상, 콘서트 정보 등을 손쉽게 알릴 수 있게 됐다.
◎ News Brief -
· 지난 5월 13일 美 음악 SNS iLike는 뮤지션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iTunes App Store’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Apple iPhone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Kit’을 선보임
- iLike는 iPhone 전용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Kit’의 도입으로 뮤지션들이 콘서트 정보를 비롯한
블로그 서비스, 동영상 시청 서비스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어 ‘iTunes App
Store’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함
· iLike는 Twitter, YouTube와 같은 타 사이트와의 연계로 다양한 사이트에서 뮤지션들이 자신의
음악과 영상, 콘서트 정보 등을 손쉽게 알릴 수 있게 했음
- iLike 계정을 가진 30만 명 이상의 뮤지션들은 ‘Artist dashboard*’ 설정을 이용하여 iLike에
업로드 한 블로그와 비디오를 MySpace와 티켓판매 서비스나 Ticketmaster의 아티스트
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Facebook에서도 자신의 음악, 콘서트 정보, 비디오
등을 관리할 수 있게 됨
* 웹에서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 美 모바일 게임 이용자 선호 게임 장르 및 이용 시간 (0) | 2009.07.06 |
---|---|
Yahoo! JAPAN의 ‘Everywhere’ 전략, TV와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통해 구체화 단계 돌입 (0) | 2009.07.06 |
전세계 이통사 2009년 성장률 3%...AT&T는 9.6% 성장 (0) | 2009.07.03 |
개발사, 수익 창출보다는 포트폴리오 확대 차원에서 App Store 활용 (0) | 2009.07.02 |
獨 이통사 E-Plus,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제공 (0) | 2009.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