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방송 업계, ‘세컨드 스크린’에 관심 갈수록 증대 추세...보조적 기능에서 TV 프로그램의 확장 서비스로 진화 예고
<Key Message>
2010년 iPad의 등장 이후 TV 시청 중 세컨드 스크린 앱 활용이 급증함에 따라, 미국 방송 업계가 세컨드 스크린에 주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가 향후 TV 프로그램에 대한 부가 정보를 제공하는 보조적인 수준을 넘어, 보다 확장된 포괄적 서비스의 형태로 진화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 세컨드 스크린 급성장의 진원지는 iPad...2010년 이후 관련 앱 개발 확산
- 세컨드 스크린 앱의 3大 유형: 부가정보 제공, 카메라 앵글 변경, 소셜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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