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NS 업계, 공격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감행...사업자별 엇갈리는 명암
[News]
블로그 서비스 Tumblr의 오리지널 콘텐츠 서비스 "Storyboard"가 실패로 귀결되면서 "Facebook Stories", YouTube 오리지널 채널, "LinkedIn Influencers" 등 미국 SNS 업계가 전개하고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의 현주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NS 업계가 이용자의 특성에 부합하는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지속하기 위한 확고한 수익 모델을 발판 삼아 단순 SNS 사업자에서 콘텐츠 사업자로의 진화를 이루어낼 수 있을 지 주목된다.
[News Plus]
Tumblr 가 지난 해 야심차게 선보인 "Storyboard" 는 일종의 오리지널 콘텐츠 서비스로, 콘텐츠를 별도의 Tumblr 편집팀에 의해...
<Figure 1> Tumblr의 "Storyboard" 서비스 화면
<Figure 2> "Facebook Stories" 서비스 화면
<Figure 3> YouTube 오리지널 채널 "Crash Course" 서비스 화면
<Figure 4> "LinkedIn Today"의 "Influencer Posts" 메뉴 화면
[View Point]
SNS 사업자의 잇따른 오리지널 콘텐츠 제공 행보는 이용자가 업로드한 콘텐츠를 게재하는 수동적인 역할을 뛰어넘어 전문적인...
<Table 1> 미국 SNS 사업자의 주요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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