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美 지상파 방송사, 2013-14 시즌 공격적인 신규 프로그램 전략 본격화...저연령층 시청자 포섭 위한 ‘특단의 조치’

(무료)美 지상파 방송사, 2013-14 시즌 공격적인 신규 프로그램 전략 본격화...저연령층 시청자 포섭 위한 ‘특단의 조치’

 

링크: http://bit.ly/16PJWFT

 

<Key Message>
미국의 5대 지상파 방송사 NBC, ABC, CBS, Fox, CW는 오는 가을 시즌을 겨냥해 전례 없는 신규 프로그램 물량 공세에 나서고 있다. 이는 광고주들이 주목하는 18~49세 시청자의 지상파 시청률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지상파 진영의 위기감이 반영된 행보로 풀이된다.

 

- 美 지상파 방송사, 2013-14 시즌 신규 프로그램만 100개 상회... 소재·캐스팅 물량 공세 돌입
- 지상파의 저연령층 감소세 지속...케이블 방송,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로 지상파 시청률 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