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블로그 Tumblr, 모바일 광고 서비스 경쟁 참여...Facebook, Twitter와 구별되는 차별화 포인트는?
[News]
강한 개성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데 널리 활용되며 힙스터(hipster) 블로그 서비스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Tumblr가 최근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Facebook, Twitter 등이 지난 해 모바일 광고 시장에 뛰어든 데 이어 Tumblr마저 진입하면서, 이들 소셜 미디어 사업자들이 전개해 나갈 모바일 광고 시장 경합 양상에 관련 업계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News Plus]
2007년 2월에 출시된 Tumblr는 블로그 보다 간편하게 포스팅할 수 있고 Twitter 보다 풍부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Figure 1> GE(左)와 Warner Bros.(右)의 Tumblr 모바일 광고 사례
[View Point]
최근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미국 시장의 2013년 모바일 광고비 지출 규모가 72억 9,0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Figure 2> 미국 모바일 광고비 지출 추이 (단위: 십 억 달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지상파 방송사, 2013-14 시즌 공격적인 신규 프로그램 전략 본격화...저연령층 시청자 포섭 위한 ‘특단의 조치’ (0) | 2013.05.07 |
---|---|
차세대 신흥시장 "MINT" 4개국의 ICT 인프라 현황과 시장 잠재력 (0) | 2013.05.07 |
(무료)끝 모를 추락 중인 Zynga, 도박성(gambling) 게임으로 돌파구 마련하나 (0) | 2013.05.06 |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신개념 자판 배열 ‘KALQ’ (0) | 2013.05.06 |
케이블TV 사업자가 써드파티 셋톱박스를 품에 안은 이유... Comcast와 Boxee간 제휴의 의미와 파장 (0) | 201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