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마이크로 블로그 Tumblr, 모바일 광고 서비스 경쟁 참여...Facebook, Twitter와 구별되는 차별화 포인트는?

마이크로 블로그 Tumblr, 모바일 광고 서비스 경쟁 참여...Facebook, Twitter와 구별되는 차별화 포인트는?

 

링크: http://bit.ly/18PLXP5

 

 

[News]
강한 개성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데 널리 활용되며 힙스터(hipster) 블로그 서비스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Tumblr가 최근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Facebook, Twitter 등이 지난 해 모바일 광고 시장에 뛰어든 데 이어 Tumblr마저 진입하면서, 이들 소셜 미디어 사업자들이 전개해 나갈 모바일 광고 시장 경합 양상에 관련 업계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News Plus]
2007년 2월에 출시된 Tumblr는 블로그 보다 간편하게 포스팅할 수 있고 Twitter 보다 풍부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Figure 1> GE(左)와 Warner Bros.(右)의 Tumblr 모바일 광고 사례

 

[View Point]
최근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미국 시장의 2013년 모바일 광고비 지출 규모가 72억 9,0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Figure 2> 미국 모바일 광고비 지출 추이 (단위: 십 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