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끝 모를 추락 중인 Zynga, 도박성(gambling) 게임으로 돌파구 마련하나
<Key Message>
소셜 게임 개발사 Zynga의 2013년 1분기 실적이 회복 불가능한 수준까지 추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근본적으로 모바일이 아닌 SNS 플랫폼을 채택한 것이 독으로 작용하며 이용자 기반이 크게 약화된 것이 지금의 결과를 낳은 셈이다. 한편, Zynga는 실적 개선을 위해 도박성 게임 개발에 집중할 것을 천명했으며, 각국의 강한 규제 압력 속에서 Zynga가 회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소셜 게임 명가 Zynga, 이용자 기반 감소로 소비자 지갑 열게 만들 ‘과시욕’ 동인 잃었다
- 회생 모멘텀 위해 도박성 게임 사업 추진...업계 내에서도 찬반 논란 거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세대 신흥시장 "MINT" 4개국의 ICT 인프라 현황과 시장 잠재력 (0) | 2013.05.07 |
---|---|
마이크로 블로그 Tumblr, 모바일 광고 서비스 경쟁 참여...Facebook, Twitter와 구별되는 차별화 포인트는? (0) | 2013.05.07 |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신개념 자판 배열 ‘KALQ’ (0) | 2013.05.06 |
케이블TV 사업자가 써드파티 셋톱박스를 품에 안은 이유... Comcast와 Boxee간 제휴의 의미와 파장 (0) | 2013.05.06 |
(무료)소셜 동영상 광고 전략, “광고 주목도·입소문 가능성·투자수익률 반영해야” (0) | 201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