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pboard, ‘개인화 잡지’ 제작 기능 포함한 2.0 버전 출시... ‘콘텐츠 기반 차세대 SNS’로의 진화 예고
[News]
이용자의 SNS 및 써드파티 CP(Content Provider)의 콘텐츠를 끌어와 잡지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뉴스 애그리게이터 서비스"Flipboard"가 이용자 본연의 콘텐츠 작성 및 편집 역량에 초점을 맞춘 "개인화 잡지" 제작 기능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Flipboard 2.0" 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올드 미디어 진영은 이용자를 수동적인 콘텐츠 큐레이터(curator)에서 능동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터(creator)로 변모시킨 "Flipboard"의 이 같은 행보가 미디어 업계에 야기할 파급효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Flipboard"는 그 동안 Facebook, Google+, Twitter, Tumblr, LinkedIn, Instagram, YouTube 등 이용자의 SNS 계정을 통해...
<Figure 1> "Flipboard" iPhone 앱을 통한 "개인화 잡지" 제작 방식
<Table 1> "Flipboard 2.0"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
<Figure 2> 미디어 업계의 "Filpboard 개인화 잡지" Top 10
[View Point]
"Filpboard 2.0"으로의 업데이트에 발맞춘 "개인화 잡지" 제작 기능 도입으로 급격한 변모를 시도 중인 "Filpboard"의 행보로 인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pple의 착용형 단말 ‘iWatch’, 실체 없는데도 소비자 반응은 이미 ‘과열상태’ (0) | 2013.05.02 |
---|---|
‘Facebook Home’의 출시 배경과 시장 파급 효과 분석 (0) | 2013.05.02 |
(무료)Google Play, Android의 보급 확산으로 Apple App Store 맹추격...간편한 결제 시스템 확보가 급선무 (0) | 2013.04.30 |
신개념 모바일 음성 인식 광고 ‘Nuance Voice Ads’ 서비스 개요 (0) | 2013.04.30 |
Amazon, 자체 앱스토어 전세계 200여 개국으로 확장 선언…e-커머스에서 축적된 고객 관리 역량이 경쟁 차별화 요인 (0) | 2013.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