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지난 6월 12일 미국의 디지털 방송 전환이 순조롭게 마무리 된 것으로 알려 진 가운데, 일본도 이미 국민의 약 90%가 ‘아날로그 방송 종료시기’를 인지하고 있는 등 현재의 디지털 방송 수신기 보급률 60%와 관계없이 2년 후 큰 혼란 없이 디지털 방송 전환을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론이 대두되고 있다.
◎ News Brief -
· 일본 총무성이 발표한 ‘지상파 디지털 방송에 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날로그 방송 종료’에
대해서는 일본 국민의 97.7%가, ‘종료시기’에 대해서는 89.6%가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으나 디지털 방송 수신기 보급률은 60%(2009년 3월 기준)에 머물러 대조를 이루었음
- 하지만 미국의 경우 디지털 방송 전환 직전에 수신기를 구입한 가정이 많았기 때문에 약 2년
(2011년 7월 24일 전면전환)의 시간이 남아있는 일본도 순조롭게 디지털 방송 전환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론이 대두되고 있음
- 미국은 당초 지난 2월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할 방침이었지만 고령자와 저소득층 약 2,000만 세대가
디지털 방송 지원기기를 구비하지 못해 디지털 방송 전환 시기를 4개월 연기한 지난 6월 12일 단행
하였는데 이 기간 동안 디지털 방송 수신기 보급률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됨
- 시장조사 전문기업 Nielsen에 따르면 지난 6월 7일 기준 미국 내 지상파 디지털 수신기 미구입 가정은
지난 2월의 5.1%에서 2.5%(280만 세대)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디지털 방송, 미국, 디지털 수신기, 지상파, 일본 아날로그 방송, 총무성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英 Ofcom, BSkyB에 경쟁사와 인기 콘텐츠 공유 권고 (0) | 2009.06.30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업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 활용 확산 (0) | 2009.06.29 |
전세계 CDMA 누적 가입자 수, 2009년 1분기 5억 명 육박 (0) | 2009.06.29 |
KDDI, Asahi 신문 및 Asahi TV와 함께 휴대전화를 통한 뉴스 서비스 개시 (0) | 2009.06.26 |
Disney와 Ubisoft, 영화를 원작으로 한 3D 게임 잇따라 출시 예정 (0) | 2009.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