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실버세대 겨냥한 전용 e-Commerce 출격...“2015년 美 전체 인구의 45%가 50세”가 그 배경
[News]
Amazon이 최근 50세 이상 실버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e-Commerce 서비스 "50+ Active and Healthy Living Store"를 선보였다.
관련 업계는 실버세대 인터넷 인구의 e-Commerce 이용량 증가 추세를 반영한 Amazon의 이 같은 행보가 본격적인 "Senior e-Commerce" 시장 공략을 위한 테스트베드가 될 가능성을 두고 그 향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Amazon이 지난 4월 15일에 출시한 "50+ Active and Healthy Living Store" 는 이름 그대로 50세 이상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삼아...
<Figure 1> Amazon "50+ Active and Healthy Living Store"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50+ Active and Healthy Living Store"에 동참한 주요 브랜드
[View Point]
미국내에서 실버세대 인구층이 두터워지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포착되고 있다. 미국 인구 통계청(U.S. Census Bureau)은...
<Figure 3> 미국 소비자의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자 비율
<Figure 4> 미국 인터넷 이용자 중 연령대별 e-Commerce 이용자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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