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3년 미국 방송 시장의 화두 "Zero-TV 가구’...TV 방송 미시청 가구를 겨냥한 방송 업계의 대책은?

2013년 미국 방송 시장의 화두 "Zero-TV 가구’...TV 방송 미시청 가구를 겨냥한 방송 업계의 대책은?

 

링크: http://bit.ly/XQraLQ

 

 

[News]
최근 미국에서는 100개 이상의 채널을 제공하는 유료 TV 서비스에서 벗어나 더 이상 TV 방송을 시청하지 않는 "Zero-TV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로서는 전체 가구 중 "Zero-TV" 가구의 비중이 5%에 불과한 수준이지만, 광고, 재전송료 등 기존 수익 모델의 붕괴 가능성과 "Non-linear TV" 시청자 증가라는 내외부적인 요인에 맞서 힘겨운 싸움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미국 방송 업계로서는 "Zero-TV" 가구의 존재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News Plus]
시장조사업체 Nielsen은 지난 3월 11일 미국 시청자들의 동영상 시청 행태를 조사한 보고서 "Fourth-Quarter 2012 Cross-Platform Report"를...

 

<Figure 1> TV 시청 가구와 "Zero TV" 가구의 시청자 연령대 분포

 

[View Point]
미국에서는 100개 이상의 TV 채널을 제공하는 유료 TV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월 100달러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고, 방송사의...

 

<Figure 2> 전 세계 유료 TV 시장 규모 추이 (단위: 백만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