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미국 방송 시장의 화두 "Zero-TV 가구’...TV 방송 미시청 가구를 겨냥한 방송 업계의 대책은?
[News]
최근 미국에서는 100개 이상의 채널을 제공하는 유료 TV 서비스에서 벗어나 더 이상 TV 방송을 시청하지 않는 "Zero-TV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로서는 전체 가구 중 "Zero-TV" 가구의 비중이 5%에 불과한 수준이지만, 광고, 재전송료 등 기존 수익 모델의 붕괴 가능성과 "Non-linear TV" 시청자 증가라는 내외부적인 요인에 맞서 힘겨운 싸움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미국 방송 업계로서는 "Zero-TV" 가구의 존재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News Plus]
시장조사업체 Nielsen은 지난 3월 11일 미국 시청자들의 동영상 시청 행태를 조사한 보고서 "Fourth-Quarter 2012 Cross-Platform Report"를...
<Figure 1> TV 시청 가구와 "Zero TV" 가구의 시청자 연령대 분포
[View Point]
미국에서는 100개 이상의 TV 채널을 제공하는 유료 TV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월 100달러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고, 방송사의...
<Figure 2> 전 세계 유료 TV 시장 규모 추이 (단위: 백만 달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Facebook에 인수된 지 1주년 맞은 Instagram, 매출 기여도는 ‘제로’지만 경쟁력 강화 지원에서 ‘만점’ (0) | 2013.04.17 |
---|---|
4가지 유형의 멀티 스크린 이용 행태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 전략 (0) | 2013.04.17 |
(무료)“Windows 8, PC 시장 키우기는 커녕 오히려 악화시켰다”...전 세계적인 침체로 PC 업계의 구조조정 불가피 (0) | 2013.04.16 |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업무 환경 및 직무 만족도 조사 결과 (0) | 2013.04.16 |
"Twitter Cards" 업데이트 통해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변모 중인 Twitter...“포털 2.0 시대 신호탄” (0) | 2013.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