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 동영상 광고에 대한 실망감 증폭...전통 TV 시청률에 잡히지 않는 ‘다크 네트워크’에 주목하라
<Key Message>
최근 플랫폼 파편화로 TV 광고효과가 예전보다 감소하면서 광고주와 광고업체들이 인터넷 동영상 광고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러나 시장규모와 콘텐츠 품질, 광고료 등에서 인터넷 동영상 광고는 TV 와 같은 광고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며, 업계 관계자들은 이를 대신해 기존 시청률 조사에서 누락되었던 신흥 플랫폼을 통한 TV 광고에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 TV 광고의 대안으로 떠오른 인터넷 동영상 광고...실제 광고 효과는 “기대 이하”
- 기존 시청률 조사에서 소외된 ‘다크 네트워크’ TV 광고에 주목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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