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linear TV 시청행태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미국 방송사들의 실시간 TV 콘텐츠 라인업 강화 전략
[News]
미국 방송시장 내 DVR(Digital Video Recorder) 또는 VOD(Video On Demand) 등을 통해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Non-linear TV 시청행태가 대중적 확산세를 띠고 있다.
이에 따라 전통적 TV 방송 사업자 진영에서는 매력도 높은 실시간 콘텐츠 제공 및 소셜 미디어와 결합을 통한 ‘본방 사수’ 유도에서 실시간 TV 콘텐츠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출시까지 Non-linear TV 시청행태 확산에 따른 대응 전략 수립에 전력을 투구하고 있다.
[News Plus]
최근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을 녹화해 편한 시간대에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DVR의 보급 확대와...
<Table 1> 美 TV 프로그램의 연령대별 실시간 시청 비율
<Table 2> 미국 지상파 방송 사업자별 실시간 TV 콘텐츠 라인업 강화 전략
<Table 3> 미국 주요 케이블 방송 사업자별 실시간 TV 콘텐츠 라인업 강화 전략
[View Point]
미국 방송사업자들이 Non-linear TV 시청행태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전개 중인 실시간 TV 콘텐츠 라인업 강화 전략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인터넷 동영상 광고에 대한 실망감 증폭...전통 TV 시청률에 잡히지 않는 ‘다크 네트워크’에 주목하라 (0) | 2013.03.25 |
---|---|
중국 모바일 앱스토어 3대 진영의 특징 분석 (0) | 2013.03.25 |
(무료)EU, 범유럽 통신 시장 단일화 위한 청사진 제시...EU 권한 축소 원하는 국가과의 의견 조율이 관건 (0) | 2013.03.22 |
재송신료를 둘러싼 국내 지상파 방송사와 유료 방송사간 갈등 양상 (0) | 2013.03.22 |
HTML5, 모바일 앱과 웹의 연결 고리로 존재감 과시...차세대 모바일 웹 표준의 로드맵을 제시하다 (0) | 2013.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