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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실적 부진으로 위기설 증폭되는 Groupon...e-Commerce 사업 "Groupon Goods"가 구원투수 될까?

실적 부진으로 위기설 증폭되는 Groupon...e-Commerce 사업 "Groupon Goods"가 구원투수 될까?

 

링크: http://bit.ly/YDd4r5

 

 

[News]
소셜 커머스 시장의 선두주자 Groupon이 지난 2월말 발표한 2012년 4분기 실적에서 적자를 기록해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Groupon이 거듭된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기존 데일리 딜(Daily Deal) 서비스에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e-Commerce 서비스 "Groupon Goods"를 발판 삼아 IT 업계 아메리칸 드림의 표상으로 부상했던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2008년에 설립된 Groupon이 지난 2011년 11월 IPO 이후 주가 방어에 실패한 이래 소셜 커머스 시장에 대한 시장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 Groupon은 한 때...

 

<Figure 1> IPO 이후 Groupon의 주가 추이 (단위: 달러)
<Table 1> Groupon의 2012년 4분기 주요 실적 지표 (단위: 백만 달러)
<Figure 2> Groupon의 총결제액, 매출(左) 및 영업 이익(右)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3> Groupon의 활성 이용자수 추이 (단위: 백만 명)

 

[View Point]
Groupon은 최근 투자자를 상대로 자사가 3조 달러에 달하는 지역 상권, 즉 로컬 커머스 시장에서 현재 0.2% 미만의 점유율만을...

 

<Figure 4> 미국 소셜 커머스 시장 규모 및 전망 (단위: 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