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 보컬로이드 캐릭터, ‘하츠네 미쿠’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쏟아내며 사이버 가수의 영역을 뛰어넘다
[News]
일본의 보컬로이드 캐릭터 ‘하츠네 미쿠(初音ミク)’가 다음 단계로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와의 결합뿐만이 아니라 콜라보레이션 장르와 구현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2012년 하반기부터 이러한 변화를 나타내는 새로운 마케팅이 다수 진행되고 있다. Domino’s Pizza의 피자 주문 애플리케이션, 패션 브랜드 및 패션쇼 모델 채용, 클래식 오케스트라 무대 출연 등이 대표적이다.
[News Plus]
2013년 3월 7일 공개된 일본 Domino’s Pizza의 ‘Domino’s App feat. 하츠네 미쿠(Domino"s App feat. 初音ミク)’는...
<Figure 1> ‘Domino’s App feat. 하츠네 미쿠’ 실행 화면
<Figure 2> LOUIS VUITTON 의상 모델(좌) 및 모델 ‘하츠네 미쿠’의 원화(우)
<Figure 3> ‘삿뽀로 콜렉션’의 2012년도(좌) 및 2013년도 포스터(우)
<Figure 4> ‘하츠네 미쿠’가 출연한 ‘IHATOV’의 오케스트라 공연 이미지
[View Point]
비록 해외 시장에서는 보컬로이드 음악이 매니아층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여전하지만 일본 내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음악 장르 중 하나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MakerBot, 저가의 가정용 3D 스캐너 공개...3D 프린팅 대중화 시대 열리나 (0) | 2013.03.18 |
---|---|
침체 겪던 전세계 음악시장, 13년만에 반등 성공…4대 성장 요인 (0) | 2013.03.18 |
(무료)美 FCC, “인센티브 경매·非면허 주파수 대역 확대·주파수 공유 정책으로 모바일 산업 성장 전폭 지원” (0) | 2013.03.15 |
MWC 2013 모바일 단말 시장 결산 - 스마트폰, 모바일 OS, 칩셋을 중심으로 (0) | 2013.03.15 |
게임과 장난감을 결합한 새로운 게임 플랫폼의 등장... 멀티플랫폼과 결합해 게임산업의 新 성장동력으로 기대 (0) | 2013.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