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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온라인 게임업체 "Shanda Games"가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와 손잡은 이유..."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활용"

중국 온라인 게임업체 "Shanda Games"가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와 손잡은 이유..."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활용"

 

링크: http://bit.ly/XJXKNz

 

 

[News]
지난 2013년 2월 22일 중국 온라인 게임업체 ‘Shanda Games’가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 ‘Taobao’와 게임 판매를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 Shanda Games는 Taobao 사이트 안에 독립적인 판매 공간을 만들어 자사의 클라이언트 MMORPG 게임CD를 판매할 계획이다.

경쟁사 Tencent Games가 약 7억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QQ메신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국 클라이언트 게임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데 반해 자체 플랫폼을 갖추지 못해 시장 점유율 하락 세에 직면한 Shanda Games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1위 플랫폼을 활용해 게임유저 기반 확대의 성과를 거두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News Plus]
중국 클라이언트 게임시장의 Top 3인 Shanda Games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Taobao 를 통해 클라이언트 게임CD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handa Games는...

 

<Figure 1> Taobao 內 Shanda Games의 Rift 게임CD 판매 웹페이지
<Figure 2> 최근 8년 간 중국 온라인 게임업체별 시장 점유율 변동 추이
<Figure 3> 최근 1년 간 Shanda Games의 가입자수 변화 추이
<Figure 4> 중국 클라이언트 게임, 웹 게임, 보드 게임, SNG 게임시장 점유율 비교

 

[View Point]
Shanda Games가 Taobao와 클라이언트 MMORPG 게임CD 판매를 위한 제휴를 체결한 것은 불가피한 선택으로 판단된다. Taobao는...

 

<Figure 5> 2012년 중국 C2C 전자상거래 업체별 시장 점유율 및 Taobao의 최근 2년 간 거래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