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트리밍 음악 시장, Rdio의 ‘15개국 6개월 무료 서비스 제공’ 으로 경쟁 구도 본격 점화
[News]
15개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의 무료 서비스 제공을 선언한 미국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Rdio의 행보가 글로벌 디지털 음악 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다.
관련 업계는 무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15개 국가의 소비자들 중 상당수가 6개월 간의 무료 Rdio 서비스 이용을 통해 Rdio의 유료 가입자로 전환될 확률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고 Rdio가 촉발할 글로벌 스트리밍 음악 시장의 변화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1,800만 개 이상의 음원을 보유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Rdio는 지난 2010년 8월 인터넷 전화 서비스 Skype 제작자 중 한 명인 Janus Friis가...
<Figure 1> Rdio iPhone 앱 화면
<Table 1> Rdio 서비스 개요
[View Point]
글로벌 컨설팅 업체 PwC(PricewaterhouseCoopers)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2년 글로벌 디지털 음악 시장은 음반 시장, 콘서트 시장 등...
<Figure 2> 글로벌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 추이 (단위: 백만 달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HP, 클라우드 기반 단말/네트워크 관리 기술 ‘Mobile Personal Grid’ 개발 中...“이용자에게 최적의 단말 이용 환경 선사” (0) | 2013.02.12 |
---|---|
모바일 앱 가격 변동이 앱스토어 매출에 미치는 영향 분석: Apple App Store 사례 (0) | 2013.02.12 |
(무료)콘텐츠 이용 대가로 광고 시청 요구하는 신종 모바일 광고 등장..."디지털 콘텐츠 유료화 전략 다각화" 신호탄 (0) | 2013.02.07 |
2012년 4분기 실적 발표한 Google·Facebook, 모바일 광고 수익성에서 약점 노출 (0) | 2013.02.07 |
유료 채널 출시설 대두되는 ‘YouTube’,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진화 전망 (0) | 2013.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