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콘텐츠 이용 대가로 광고 시청 요구하는 신종 모바일 광고 등장..."디지털 콘텐츠 유료화 전략 다각화" 신호탄
<Key Message>
온라인 광고 업체 Selectable Media는 최근 콘텐츠 퍼블리셔 진영을 겨냥해 소비자에게 돈 대신 동영상 광고 시청을 요구하는 신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계기로 향후 디지털 콘텐츠 유료화 전략은 유료 결제를 요구하는 "페이월(paywall)"에 이어 광고 시청을 요구하는 "애드월(adwall)", 설문조사 응답을 요구하는 "서베이월(surveywall)" 등으로 다각화될 전망이다.
- 모바일 단말 통한 콘텐츠 접속 시 동영상 광고 시청 요구...“‘돈’ 대신 ‘시간’을 지불”
- "페이월(paywall)", "애드월(adwall)", "서베이월(surveywall)"...디지털 콘텐츠 유료화 전략 다각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앱 가격 변동이 앱스토어 매출에 미치는 영향 분석: Apple App Store 사례 (0) | 2013.02.12 |
---|---|
글로벌 스트리밍 음악 시장, Rdio의 ‘15개국 6개월 무료 서비스 제공’ 으로 경쟁 구도 본격 점화 (0) | 2013.02.12 |
2012년 4분기 실적 발표한 Google·Facebook, 모바일 광고 수익성에서 약점 노출 (0) | 2013.02.07 |
유료 채널 출시설 대두되는 ‘YouTube’,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진화 전망 (0) | 2013.02.07 |
(무료)MS Windows 8, 포스트 PC 시대에도 폭넓은 호환성과 다양한 기능 지원으로 “성공 가능성 높다” (0) | 2013.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