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검색시장 겨냥한 야심작 ‘Graph Search’ 통해 수익성 논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Facebook, 검색시장 겨냥한 야심작 ‘Graph Search’ 통해 수익성 논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링크: http://bit.ly/VsBRDa

 

 

[News]
Facebook이 소셜 검색 엔진 "Graph Search"를 공개하면서 미국 검색 시장이 뜨겁게 달구어지고 있다. 관련 업계는 "Graph Search"를 수익화 여지가 많은 서비스로 평가하면서, "Graph Search"가 IPO 이후 수익성 논란에 시달려 온 Facebook의 새로운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마저 점치고 있다.

 

[News Plus]
Facebook이 소셜 검색 엔진 "Graph Search" 출시를 통해 검색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Facebook의 Mark Zuckerberg CEO는...

 

<Figure 1> Facebook "Graph Search"를 통한 검색 결과 사례

 

[View Point]
현재 제한된 베타 버전의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Graph Search"는 수익모델을 적용하고 있지 않지만, 관련 업계는 Graph Search"를...

 

<Table 1> Facebook "Graph Search"의 장단점
<Table 2> 2012년 12월 기준 미국 검색 시장 점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