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버블기(Bubble)에 진입한 게임화(Gamification) 트렌드, 명확한 실천 과제 확립 절실
<Key Message>
게임화(Gamification)을 통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꾀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많은 수의 게임화 전략 응용 사례들이 명확한 사업 목표 설정 없이 성공에 대한 비현실적 기대감만을 부풀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업계 내에서는 시장에 팽배한 비현실적 기대감이 머지 않아 깨어질 것이며, 이후에는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 설정과 이용자 중심의 게임화 전략 디자인을 준비한 기업들만이 게임화 전략 트렌드 버블 붕괴의 쓴 맛을 보지 않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 성공 스토리만을 맹목적으로 쫓는 게임화 전략 트렌드, “이미 버블기 정점”
-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 설정과 이용자 중심의 게임화 전략 디자인이 게임화 성공의 비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24) - 모바일 커머스 (0) | 2013.01.29 |
---|---|
Facebook, 검색시장 겨냥한 야심작 ‘Graph Search’ 통해 수익성 논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0) | 2013.01.29 |
2012년 시장결산 및 2013년 전망 시리즈 (23) - 모바일 메신저 (0) | 2013.01.28 |
RFID 기술과 테마파크의 만남...Walt Disney, 첨단 기술 도입으로 테마파크 체험의 새 지평을 열다 (0) | 2013.01.28 |
(무료)EU 집행위원회(EC), “유럽 국가 공통의 표준 미디어 규제법 필요”...언론계 강력 반발 (0) | 201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