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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中 Tencent, 가상 아이템 판매로 SNS와 포털의 현실적인 수익모델 제시

◎ Key Message -

중국의 포털/SNS 사업자 Tencent가 가상 아이템 판매에 힘입어 지난 4/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80% 가량의 매출 신장을 기록, 온라인 광고 의존도가 큰 여느 경쟁업체들과 대비를 이루고 있다. Tencent의 가상 아이템 관련 매출 규모는 年 7억 7,500만 달러에 달하며 온라인 광고의 매출 기여도는 10% 남짓에 불과하다.

 

◎ News Brief -

 

  ⊙ 中 Tencent 작년 4Q 매출, 가상 아이템 판매로 80%가량 증가
 

     · 여러 온라인 업체가 온라인 광고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中 온라인 서비스 업체

       Tencent는 자사 SNS와 포털 사이트의 가상 아이템 판매 호조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음
 

       - Tencent의 2008년 4/4분기 매출과 순익은 전년 동기 대비 80%가량 동반 상승했음

 

       - 매출 대부분은 자사의 QQ 게임 플랫폼에서 발생했으며 인스턴트 메시지 (IM) 업그레이드와

          SNS(Q-Zone)의 유료 아이템 매출도 어느 정도 기여했음 

 

       - 가상 아이템 판매 등의 e-commerce 사업이 Tencent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의 매출 기여도는 10% 남짓에 불과함(나머지 20%는 모바일 부문 매출임)
 

       - Tecent의 가상 아이템 매출 규모는 年 7억 5,000만 달러에 달하며 지난 1/4분기에는 대학들의

          겨울방학과 구정 연휴로 호재로 작용했음

 

     · Tencent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기업들이 광고 예산을 줄이고 있는 상황을 감안, 가상 아이템

       매출 제고에 주력할 방침

 

       - 한편, 중국의 포털 사이트 경쟁업체 Sina, Baidu, Sohu 등은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광고에

          의존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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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Tencent, 중국 포털사업자, 가상 아이템 판매, SNS, 중국 온라인 게임, 온라인 광고, 광고 매출, QQ게임, Sina, Baidu, So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