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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Twitter, 올해 안에 기업 고객용 유료 서비스 출시 예고

◎ Key Message -

무료 마이크로 블로그 사이트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Twitter가 올해 안에 유료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의 구체적인 성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Twitter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이용하고 있는 기업 고객들이 유력한 타겟이다.

 

◎ News Brief -

 

  ⊙ Twitter, 사업의 지속적 성장 가능성 담보 위한 유료 서비스 출시 예고
 

     · 2006년 8월 출범한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Twitter는 작년 4월 150만 4,746명에서 1년 만에

       1,944만 3,286명으로 순방문자 수를 늘려 월평균 23.8%의 증가세를 보였음
 

       - 특히 올해 들어 4월까지는 월평균 44.7%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임

 

     · Twitter는 이 같은 회원 급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는 취약성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안에 기업고객을 겨냥한 유료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

 

       - 이미 많은 기업들이 Twitter를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용 마케팅 채널로 이용하고 있음

          (미국의 컴퓨터 회사 Dell, 저가 항공사 JetBlue, 식음료회사 Pepsi, 자동차 기업 Ford 

           다양한 업종의 대기업들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Twitter를 활용중이며, 들은

           Twitter를 통해 100만 명 이상의 고객들과 접촉하고 있음)

 

       - 신규 유료 서비스는 이들 기업고객의 판촉활동을 지원하는 분석툴의 형태일 수도 있음

 

      - 그러나 광고 판매 중심의 수익 모델은 크게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이를 위한 인력 확충 계획도

         없다고 Twitter 공동창업자 Biz Stone은 설명

 

◎ Chart & Table -


                                                  <Twitter의 순방문자 수 증가 추이>

                                                                                                                              (단위 : 백만명)

 

자료: Compe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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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Twitter, SNS, 마이크로 블로그, 기업용 서비스, 온라인 광고, 수익 모델, 유료 서비스, 순방문자(UV)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