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2013년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조망하는 4大 키워드, “콘텐츠 세계화·가입형 서비스·심화 콘텐츠 채널·e-Commerce”
<Key Message>
IT 전문 미디어 GigaOM은 최근 2013년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겨냥한 4大 시장 전망을 제시했다. 2013년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국경을 넘어선 프리미엄 콘텐츠 유통 ▲가입형 유료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 ▲심화 콘텐츠 채널의 급증 ▲e-Commerce와 연계한 매출 증대 등의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관측된다.
- 국경을 넘어선 프리미엄 콘텐츠 유통 본격화...불법 콘텐츠 감소 예상
- 가입형 유료 서비스의 지속 성장...지배적 수익모델 입지 강화 예상
- 특정 언어·취미 등 세분화된 타깃 시청자 겨냥한 심화 콘텐츠 채널 급증
- e-Commerce, 광고 서비스·유료 콘텐츠 이은 온라인 동영상의 3대 수익 모델로 부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대표 모바일 메신저 ‘LINE’과 DeNA의 ‘comm’의 서비스 특징 비교 (0) | 2012.12.20 |
---|---|
신작 영화 둘러싼 ‘Netflix-Disney’의 연합전선 구축...유료 TV 업계 ‘콘텐츠 기근’의 시발점 되나? (0) | 2012.12.20 |
일본 유통 및 서비스 업계의 LBS를 활용한 고객 유인 및 판매 촉진 사례 (0) | 2012.12.18 |
News Corp., 태블릿용 일간지 The Daily 폐간...디지털 신문의 생존 조건은? (0) | 2012.12.18 |
(무료)소셜과 모바일, 지방 정부의 예산 절감 노력에 크게 기여 中...美 Missouri 州 “5년 간 5억 달러 절감 기대” (0) | 2012.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