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2년 광고 업계의 Hot Issue ‘콘텐츠 마케팅’...성공사례 도출을 위한 비결은?

2012년 광고 업계의 Hot Issue ‘콘텐츠 마케팅’...성공사례 도출을 위한 비결은?

 

링크: http://bit.ly/QG1pt5

 

 

[News]
콘텐츠 제공에 기반한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전략으로 2012년 광고 업계의 화두로 부상한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 기법이 최근 대형 광고주 진영의 적극적인 수용 행보로 한층 주목 받고 있다.

Virgin Mobile, American Express, Marriott, L"Oréal 등은 현재 소셜 뉴스, 콘서트 실황 중계, 지역 정보, 뮤지션 발굴 등 자사 브랜드의 특성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매개로 소비자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사 중이다.

 

[News Plus]
2012년 광고 업계에서는 흥미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콘텐츠 마케팅 기법이 효과적인...

 

<Figure 1> "Virgin Mobile Live"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American Express Unstaged" 제공 Coldplay 백스테이지 인터뷰 화면
<Figure 3> "RNavigator"를 통한 New York City 검색 결과 화면
<Figure 4> Garnier Fructis가 주최한 Rolling Stone "Women Who Rock" 이벤트 화면
<Table 1> 대형 광고주 진영의 주요 콘텐츠 마케팅 사례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Altimeter Group는 현대 소비자들이 하루 평균 3,000건에 달하는 광고 노출 건수로 인해 광고에 시달리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