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e-Book 이용 행태 분석 서비스 "Hiptype", 데이터가 주도하는 디지털 출판 시대의 선봉장 될까
[News]
출판 업계가 본격적인 디지털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e-Book과 관련해 독자의 도서 완독 여부, 특정 도서를 구매한 독자의 프로필 등 상세한 출판 데이터를 수집•분석해주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등장한 e-Book 데이터 분석 서비스 "Hiptype"은 웹사이트 이용행태 데이터를 분석해 주는 Google Analytics처럼 독자의 e-Book 이용행태를 총망라해 분석해 준다는 점에서 "e-Book을 위한 Google Analytics"라는 별칭을 얻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News Plus]
출판 업계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기존의 단순한 도서 판매량 집계를 넘어선 보다 고차원적인 출판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Figure 1> "Hiptype"의 e-Book 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사례
<Figure 2> "Hiptype"의 e-Book 챕터별 독자 몰입도 분석 사례
[View Point]
미국 e-Book 이용자 규모는 2011년 2,800만 명에서 2016년 1억 1,450만 명으로, e-Book 콘텐츠 시장 규모는 같은 기간 20억 달러에서...
<Figure 3> 2009~2016년 미국 e-Book 시장의 이용자 기반(左) 및 매출 규모(右) 증가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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