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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의 2大 트렌드...“사업자 간 연합전선 구축과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의 2大 트렌드...“사업자 간 연합전선 구축과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링크: http://bit.ly/11nOWN1

 

 

[News]
GREE와 함께 일본 소셜게임 플랫폼 양대산맥 중 하나인 DeNA가 지난 2012년 11월 22일, 일본의 대표 SNS 업체 mixi와 제휴를 맺고 2013년 상반기부터 공동으로 스마트폰 게임 개발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앞서 Yahoo! Japan이 DeNA, GREE 등과 제휴를 체결하는 등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업계를 둘러싼 주요 업체들의 인수, 제휴 움직임이 잇따르면서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 구도의 향방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News Plus]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Mobage를 운영 중인 DeNA는 2012년 11월 22일SNS 업체 mixi와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스마트폰 게임 개발기반 통합 및 mixi의 게임 카테고리인...

 

<Figure 1> mixi의 스마트폰 MAU 규모 추이(2011년 7월~2012년 9월 기준) (단위 : 백 만명)

 

[View Point]
일본 모바일 콘텐츠 포럼(Mobile Content Forum, MCF)이 2012년 7월 2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전년대비 109% 성장한 1조 9,061억 엔 규모에 달했으며 이 중 스마트폰 콘텐츠 시장규모는...

 

<Figure 2>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단위 : 억 엔)
<Table 1> 2012년 하반기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시장을 둘러싼 주요 업체별 제휴 및 인수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