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광고 시장, 수익성 부진 속에 엇갈린 평가 대두... ‘닷컴 버블 재현’ vs. ‘성장통’

모바일 광고 시장, 수익성 부진 속에 엇갈린 평가 대두... ‘닷컴 버블 재현’ vs. ‘성장통’

 

링크: http://bit.ly/PnH0Eq

 

 

[News]
Facebook, Zynga 등의 최근 실적 발표 이후 소셜 서비스 업계에 대한 거품론이 본격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가파른 성장세가 관측되어 온 모바일 광고 업계에서도 매출 증가세를 밑도는 저조한 수익성이 계속되면서 이에 대한 거품론이 대두되고 있다.

관련 업계는 소셜 서비스, 모바일 광고 업계의 잇따른 수익성 악화로 1990년대 후반 "닷컴 버블" 이 재현될 가능성까지 거론하고 있는 실정이다.

 

[News Plus]
모바일 단말의 급속한 확산에 힘 입어 급격한 성장률이 기대되던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최근 수익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전문 모바일 광고 업체의...

 

<Figure 1> Millennial Media의 매출 및 영업 비용 추이 (단위: 천 달러)
<Figure 2> Google의 "GoMo" 서비스 화면

 

[View Point]
투자은행 Canaccord는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가 2011년 52억 8,600만 달러에서 2012년 10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Figure 3>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4> 2012 모바일 광고 업계 지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