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2012 런던 올림픽 중계로 ‘4-스크린 효과’ 입증...“멀티 플랫폼 방송 시대 일보 전진” 계기 마련
[News]
2012 런던 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영국 공영방송사 BBC가 올림픽을 겨냥해 커넥티드 TV,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4개 단말을 통해 경기를 중계하는 "4-스크린(four-screen)" 전략을 도입해 시청자를 대거 견인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드러났다.
업계 관계자들은 BBC의 이 같은 성과를 본격적인 멀티 플랫폼 방송 시대의 도래를 선언하는 신호탄으로 해석하고 있다.
[News Plus]
2012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커넥티드 단말(connected device) 보급 확산에 힘 입은 미디어 업계의 판도 변화를 예측했던 BBC가...
<Figure 1> "BBC Sport" 웹사이트에서 제공한 실시간 양방향 동영상 플레이어 화면
<Figure 2> BBC 2012 런던 올림픽 중계 시청자의 시간대별 동영상 시청 단말 비중
<Figure 3> "NBC Olympics Live Extra" iPhone 애플리케이션 화면
[View Point]
BBC 미래 미디어 사업 부문 Ralph Rivera 이사는 이번 올림픽에 앞서 "BBC는 2012 런던 올림픽의 온라인 커버리지를 넓히기 위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中 스마트폰 시장, 저가 모델 앞세운 로컬 업체들 부상...Apple 입지 축소 (0) | 2012.08.23 |
---|---|
프로그램 사용료 인상을 둘러싼 CP 진영과 유료 TV 사업자 진영간 갈등 구도 (0) | 2012.08.23 |
(무료)美 소셜 커머스 업계의 거품, "소셜 커머스 피로증"과 상점주·소비자의 잇따른 서비스 탈퇴로 현실화되나 (0) | 2012.08.22 |
Faebook VS Google,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서비스의 최강자는? (0) | 2012.08.22 |
저예산 독립 영화 제작의 희망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그 성과와 한계는? (0) | 2012.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