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美 10대 청소년 2/3가 YouTube로 음악 감상...소비 행태 변화에 대한 음악 업계의 대응책 절실
<Key Message>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최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18세 이하 청소년들의 2/3가 음악 감상 매체로 YouTube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반면, 성인층은 라디오 및 CD와 더불어 여전히 카세트테이프 이용률이 디지털 음악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소비자의 이용 행태 다양화로 인해 음반 시장은 지속적인 위협에 노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Source: Nielsen).
- 18세 미만 청소년 대다수가 YouTube 통해 음악 감상...새로운 음악 소비 창구로 부상
- 음악 업계, 무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 행태 등 음악 시장 변화 관련 대응책 마련 시급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ebook VS Google,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서비스의 최강자는? (0) | 2012.08.22 |
---|---|
저예산 독립 영화 제작의 희망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그 성과와 한계는? (0) | 2012.08.22 |
미래 IT 혁신을 연구하는 Microsoft Research Lab의 주요 프로젝트 현황 (0) | 2012.08.21 |
Google, 저작권 보호 위한 검색 결과 랭킹 조정 정책 도입...‘콘텐츠 유통사업자로서의 입지 강화 전략’ 의혹 증폭 (0) | 2012.08.21 |
(무료)“인터넷 해적 행위와의 전쟁은 결국 패배할 뿐”...근절 대신 공존 노력에 나서야 할 때 (0) | 2012.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