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미국 케이블 사업자 Comcast가 자사 가입자 대상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Fancast.com’을 올해 안에 개장, 케이블 TV 사업자 특유의 폭넓은 콘텐츠와 높은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앞세워 Hulu 등의 OTT (Over -The-Top)동영상 서비스에 정면 대응할 계획이다.
◎ News Brief -
· Comcast는 자사 케이블 TV 사용자 전용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Fancast.com’을 이르면 연내
출시, Hulu 등 OTT 동영상으로의 가입자 이탈을 차단할 계획
· 출시 초기의 콘텐츠 라인업이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향후 별도 요금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도입 가능성 있음
· Comcast는 이미 대다수 주요 CP를 파트너로 확보한 상태여서 Hulu 등에 비해 압도적인 콘텐츠
우위를 점할 수 있음
· PC 키보드로 방대한 콘텐츠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아직 준비되지 않은
동영상을 방송 시점에 맞춰 DVR에 자동 녹화되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도입할 계획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Comcast, 콤캐스트, 케이블 TV, 온라인 동영상, OTT, Fancast.com, 프리미엄 동영상, DVR, 케이블 사업자, 동영상 콘텐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전세계 음악시장 매출 전년대비 8% 감소…디지털 부문은 24% 상승 (0) | 2009.04.24 |
---|---|
Nokia, 美 대학과 공동으로 모바일용 증강현실(AR) 연구 진행 (0) | 2009.04.23 |
美 이통시장, 무제한 통화 지원하는 선불요금제 급속 확산...불경기 소비심리 반영 (0) | 2009.04.22 |
1분기 美 PC 시장, 넷북 강세와 기업시장 위축이 HP와 Dell의 명암 갈라 (0) | 2009.04.22 |
美, 3월 비디오 게임 총 판매액 전년 대비 17%나 하락…NPD (0) | 2009.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