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소셜게임의 한계 보여준 Zynga의 2분기 실적발표...자체 플랫폼 수익력 강화 통한 脫 Facebook이 우선 과제

소셜게임의 한계 보여준 Zynga의 2분기 실적발표...자체 플랫폼 수익력 강화 통한 脫 Facebook이 우선 과제

 

링크: http://bit.ly/PPAbK1

 

 

[News]
지난 7월 25일 세계 1위 소셜 게임업체 Zynga가 2012년 2분기 실적 공시를 내고 전년동기 대비 19.1% 성장한 3억 3,320만 달러 매출과 22% 성장한 7,200만 명의 일일활동이용자(Daily Active User) 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Zynga는 지난 1분기에 매출 3억 2,920만 달러, 6,500만 명의 DAU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 수치를 달성한데 이어, 2분기에도 전세계 소셜게임 업체 중 최대 규모의 매출 달성과 DAU를 기록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지표상의 긍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Zynga 주가는 38.17% 폭락한 3달러 선을 기록하면서 "소셜게임은 일시적 유행이었다"라는 부정적인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News Plus]
전세계 1위 소셜 게임업체 Zynga는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Facebook과 자체 게임 플랫폼 Zynga.com을 통해 자사의 소셜게임을...

 

<Table 1> Zynga의 실적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1> Zynga 사업 부문별 매출액 변화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2> Zynga 소셜게임 분야별 가입자 수 추이 (단위: 백만 명)
<Figure 3> Zynga의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 변화 추이 (단위: 백만 달러, %)

 

[View Point]
Zynga의 2012년 2분기 실적 결과치는 매출과 순익, DAU와 MAU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월가의 기대치를...

 

<Table 2> Facebook 매출에서 Zynga가 차지하는 비율 (단위: 백만 달러)

<Figure 4> Zynga의 주가 추이 및 주요 이슈 (단위: 달러)
<Figure 5> Zynga의 DAU 및 ABPU 변화 추이 (단위: 백만 명, 달러)
<Figure 6> Zynga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Zynga with Friends"
<Figure 7> Zynga 매출액에서 Facebook이 차지하는 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