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온라인 FPS게임 <Call of Duty Online> 출시를 앞...

온라인 FPS게임 <Call of Duty Online> 출시를 앞둔 Activision Blizzard와 Tencent의 "동상이몽"

 

링크: http://bit.ly/PoVGWv

 


 

[News]
글로벌 1위 게임업체 Activision Blizzard가 중국 1위 게임업체 Tencent와 손잡고 유명 콘솔게임 <Call of Duty, 이하 CoD> 시리즈의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이하 IP)를 이용한 온라인 FPS게임 <CoD Online>을 중국에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Activision Blizzard는 부분유료화 게임이 주도하고 있는 중국 게임시장 공략을 위해, Tencent는 퍼블리싱 영향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

게임업계는 그간 상상만 해오던 Activision Blizzard와 Tencent간 드림팀 구성을 통한 협력이 현실화되어 출시된 <CoD Online>이 중국 게임시장에 어느 정도의 파급력을 가져올지에 대해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News Plus]
Activision Blizzard의 Bobby Kotick CEO가 2012년 7월 3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Call of Duty Online"s Chines"의 기조 연설에서...

 

<Figure 1> <CoD Online>을 발효한 Activision의 Bobby Kotick CEO와 Tencent의 Martin Lau CEO
<Figure 2> 온라인 FPS 게임 <Call of Duty Online> 실행 화면
<Figure 3> <CoD> 시리즈 개발사 및 퍼블리셔 출시 일정

 

[View Point]
Activision Blizzard는 <CoD>, <Diablo>, <World of Warcraft> 시리즈로 세계 최대의 게임업체 지위를 유지...

 

<Figure 4> 북미 게임시장에서의 부분유료화 매출 규모 (단위: 억 달러)
<Figure 5> Activision Blizzard의 정액제 온라인게임 매출액 추이 (단위: 백만 달러)
<Figure 6> Tencent 게임 별 DAU(Daily Active User) 변화 추이 (단위: 백만 명)

<Table 1> 중국 게임시장에 진출한 온라인 FPS게임 및 업체 현황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