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Rakuten, Pinterest와 제휴...e-Commerce와 이미징...

Rakuten, Pinterest와 제휴...e-Commerce와 이미징 SNS 결합으로 Discovery Commerce 시대 앞당긴다

 

링크: http://bit.ly/Kvn30v

 


 

[News]
일본 최대의 e-Commerce 사업자인 Rakuten이 최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이미지 기반 SNS 사업자 Pinterest와 손을 잡았다. Rakuten은 Pinterest가 진행 중인 펀드 조성 프로젝트에 5,000만 달러 이상을 출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양사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akuten의 Hiroshi Mikitani CEO는 이번 Pinterest와의 제휴를 통해 제살 깎아 먹기 식의 가격 경쟁에 시달리고 있는 현재의 e-Commerce 모델에서 한 단계 진화된, ‘Discovery Commerce’ 모델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News Plus]
IT 전문 매체 AllThingsD에 따르면 1억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에 나선 Pinterest가 전략적 투자자로서 Rakuten을 ...

 

<Figure 1> Pinterest의 서비스 페이지 화면
<Figure 2>"Rakuten Ichiba’의 글로벌 서비스 홈페이지

 

[View Point]
Rakuten의 Hiroshi Mikitani CEO가 일본의 주요 경제지인 닛케이(日經)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Pinterest...

 

<Figure 3> 유명 의류 브랜드 ‘Kenneth Cole’이 제공하는 ‘Commerce Catalog’
<Figure 4> ‘Discovery Commerce’ 모델을 도입하고 있는 ‘AHALife’의 서비스 화면
<Figure 5> ‘Discovery Commerce’의 3대 성공 요인
<Table 1> 일반적 e-Commerce 모델과 ‘Discovery Commerce’ 모델의 특징 비교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