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版 앱스토어 "App Center", 마케팅 창구로서의 "앱 유통 플랫폼"으로 포지셔닝 가능성 제시
[News]
Facebook이 5월 9일 자사 플랫폼 상에서 서비스되는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 형태로 제공하는 ‘App Center’를 정식 공개했다. ‘App Center’는 Apple의 ‘App Store’와 Google의 ‘Google Play’와 유사한 앱 판매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업계 전문가들은 Facebook이 Apple과 Google의 앱 생태계에 정식 도전장을 내민 사건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편, 5월 18일 IPO를 앞둔 Facebook으로서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안정적인 수익 확보에 고심 중이다. 이런 시기에 등장한 ‘App Center’는 Facebook의 향후 수익화 전략을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인 셈이다.
[News Plus]
Facebook이 선보인 ‘App Center’는 Facebook 플랫폼 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종류의 앱을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Figure 1> Facebook ‘App Store’ 이용 화면 (데스크탑 웹페이지 및 모바일 단말)
<Figure 2> Facebook ‘App Store’에서 제공될 앱 평점 통계 자료 예시
[View Point]
Facebook은 ‘App Center’를 중심으로 독자적인 앱 생태계를 형성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기반 마련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모바일 웹페이지 및...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2년, 美 장기광고(upfront ad) 계약 시장... (0) | 2012.05.18 |
---|---|
주요 국내외 단말 벤더들의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 (0) | 2012.05.18 |
(무료)앱 개발업체의 중국 시장 공략 팁, `iPhone... (0) | 2012.05.17 |
국내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위한 추진 내역과 쟁점... (0) | 2012.05.17 |
PayPass Wallet’ 출시한 MasterCard, 광범위한 디... (0) | 2012.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