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경기 불안으로 인한 휴대단말 교체주기 연장으로 2009년 휴대단말 판매량이 전년 대비 5~10% 가량 감소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지역별로는 신규 수요가 적은 선진시장의 낙폭이 더욱 클 전망이고, 데이터 트래픽 유발 효과가 큰 최신 단말의 판매량이 줄어들수록 이통사들의 인프라 투자 역시 위축될 개연성이 짙다(Source: Informa Telecoms & Media).
◎ News Brief -
· 교체수요로 인한 전세계 휴대단말 판매량은 2008년에 이미 전년 대비 7% 가량 감소한 것으로
추산됨
· 이러한 교체수요 감소가 맞물려 2009년 전세계 휴대단말 판매량은 작년에 비해 5~10% 가량
위축될 전망이며, 신규 수요가 적은 선진시장의 낙폭이 상대적으로 더욱 클 수 있음
- 휴대단말 평균 교체주기가 6~8개월 연장될 경우 전세계 휴대단말 판매량은 전년 대비 5% 감소
(11억 6,000만 대)할 전망이며, 12개월 이상 길어질 경우에는 10% 가량의 판매량 급감이 예상됨
- 2009년 서유럽 휴대단말 판매량은 13% 감소할 것이 유력하며 2008년 수준을 회복하기까지는
향후 3년 가량이 소요될 수도 있음
· 최신 휴대단말의 판매 부진으로 데이터 트래픽 증가세가 당초 예상을 밑돌 경우, 개별 이통사들
의 인프라 확충 역시 더뎌질 수 있어 장비 벤더들의 실적은 더욱 악화될 전망임
· 전세계 이통가입자 연간 증가율은 재작년 22.5%, 작년 18.5%에서 올해 12.7%로 또 한 차례 줄어
들 전망임
- 미국과 서유럽의 시장 포화가 성장 둔화의 주요 요인임
- 신흥시장의 경우, 가입자 증가세 자체는 향후 한동안 건실할 전망이나 사업자간 경쟁 격화로
인해 수익성 확보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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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휴대단말, 신흥시장, 이통사, 가입자, 통신장비 벤더, 판매량 감소, 성장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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