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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캐주얼게임, 단순함과 중독성을 무기로 중흥기 맞아

◎ Key Message -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 장르가 단순한 게임 방식과 특유의 중독성으로 유례 없는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이런 게임들은 iPhone 등의 컨슈머 중심형 스마트폰과 각종 SNS을 기반으로 ‘非 게이머의 게이머 化’를 촉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지속성장의 가능성 역시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된다.

 

◎ News Brief -

 

  ⊙ 캐주얼게임, 부분 유료화나 오프라인 유통 등으로 BM 다각화 中
 

     · 2007년 설립된 신생 개발사 Zynga의 경우, 아시아권 PC 온라인게임 시장의 ‘부분유료화’ BM을

       자사 게임에 접목해 고무적인 성과를 올렸고, 올해 6월부터 최근까지 80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

       해 인력 규모를 두 배 이상 늘렸음

 

       - Zynga의 iPhone용 게임인 ‘Live Poker’는 인터넷 기반의 다수 사용자간 멀티플레이 기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음

 

     · 인기 퍼즐게임 ‘Bejeweled’의 제작사인 PopCap은 유료(약 20 달러) 풀버전과 무료 기본버전

       두 가지로 각각의 게임 타이틀을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Wal-Mart 등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에도 착수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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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캐주얼 게임, 부분 유료화, iPhone, SNS, Zynga, Live Poker, PopCap, 온라인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