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근래 들어 DVD 및 Blu-ray 타이틀에 적용되기 시작한 ‘Digital Copy’ 기능이 美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타이틀을 이미 구매한 소비자의 80% 이상은 동일 기술이 적용된 여타 DVD나 Blu-ray 디스크를 향후에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물리적 동영상 매체의 판매량 제고 및 시장수명 연장이 기대된다.
◎ News Brief -
· 시장조사업체 NPD의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3/4는 DVD나 Blu-ray 같은 물리적 매체의
콘텐츠를 복사해 휴대용 단말로도 즐길 수 있기를 희망했음
- 아울러 전체의 절반 이상은 인터넷 다운로드 등을 통해 휴대용 단말로 풀버전 TV 드라마나
영화를 본 적이 있는 것으로 파악됨
· Digital Copy 기능에 관해 알고 있다는 응답은 전체의 1/3 가량을 차지했음
· 이미 해당 타이틀을 구매한 적이 있는 소비자의 80% 이상은 동일 기술이 적용된 여타 DVD나
Blu-ray를 향후에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음
· 전체 응답자의 79%는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에 비해 물리적 매체(DVD/Blu-ray)
기반의 Digital Copy를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음
- Digital Copy 기능은 소비자가 이미 보유한 DVD나 Blu-ray 디스크의 콘텐츠를 휴대용 단말에
복사하는 개념이므로, 신뢰성/소요 시간/친숙도 등의 측면에서 여타 풀버전 다운로드 서비스
에 비해 이점이 있다고 NPD는 평가
- Digital Copy에 호감을 나타낸 소비자의 38% 가량은 “물리적 매체를 ‘백업’으로 보유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응답했고, 27%는 “해당 기능을 활용해보기 위해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
어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음
< 본고의 데이터는 시장조사업체 NPD가 ‘최근 1년간 DVD/Blu-ray 타이틀을 한 장 이상 구매한
13세 이상 미국 소비자’ 1,500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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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Blu-ray, 블루레이, DVD, 디지털 콘텐츠, 동영상 다운로드, Digital Copy, 동영상 매체, 휴대용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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