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http://bit.ly/aGBiVT
[News]
전세계 5억 명의 가입자 기반을 자랑하는 Facebook이 지난 8월 위치기반 모바일 SNS ‘Facebook Places’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1월 3일 ‘Facebook Places’를 발판으로 한 위치기반 소셜 커머스 서비스 ‘Facebook Deals’를 공개했다.
‘Facebook Deals’는 지역기반 공동구매 서비스로 美 소셜 커머스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Groupon,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선두 업체 Foursquare의 위협적인 대항마로 부상할 것이 확실시된다. 한편, Facebook과 지역 광고∙지역 검색 서비스 및 Android 플랫폼을 발판으로 세력 확장에 나선 Google과의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을 둘러싼 각축전도 업계의 주요 관전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News Plus]
Facebook, 위치기반 할인 행사 제공 플랫폼 ‘Facebook Deals’ 공개...
<Figure 1> ‘Facebook Places’ 내 ‘Facebook Deals’ 게재 화면
[View Point]
"Facebook Deals’, LBS 시장의 성장 동인으로 주목...
<Figure 2> Facebook 가입자수 증가추이(단위: 백만 명)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EA 산하 Spicy Horse Games, 서구형 게임 내세워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 예정 (0) | 2010.11.18 |
---|---|
태블릿 PC 시장을 둘러싼 후발 벤더들의 제품 출시 일정과 시장 규모 및 점유율 변화 추이 (0) | 2010.11.18 |
(무료)Hulu, 유료 서비스 출시에도 불구하고 주요 수익원은 광고...올 매출 2억 4,000만 달러 추산 (0) | 2010.11.17 |
BS Asahi와 Panasonic의 3D 정규 방송프로그램 비즈니스 모델 (0) | 2010.11.17 |
급성장 거듭하는 독립형 앱스토어의 대명사 GetJar...AT&T 입성의 배경과 의의 (0) | 2010.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