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위치기반 모바일 SNS에 소셜 커머스의 이점을 결합한 "Facebook Deals" 등장

링크: http://bit.ly/aGBiVT


[News]
전세계 5억 명의 가입자 기반을 자랑하는 Facebook이 지난 8월 위치기반 모바일 SNS ‘Facebook Places’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1월 3일 ‘Facebook Places’를 발판으로 한 위치기반 소셜 커머스 서비스 ‘Facebook Deals’를 공개했다.

‘Facebook Deals’는 지역기반 공동구매 서비스로 美 소셜 커머스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Groupon,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선두 업체 Foursquare의 위협적인 대항마로 부상할 것이 확실시된다. 한편, Facebook과 지역 광고∙지역 검색 서비스 및 Android 플랫폼을 발판으로 세력 확장에 나선 Google과의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을 둘러싼 각축전도 업계의 주요 관전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News Plus]
Facebook, 위치기반 할인 행사 제공 플랫폼 ‘Facebook Deals’ 공개...

<Figure 1> ‘Facebook Places’ 내 ‘Facebook Deals’ 게재 화면

[View Point]
"Facebook Deals’, LBS 시장의 성장 동인으로 주목...

<Figure 2> Facebook 가입자수 증가추이(단위: 백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