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소셜 커머스, 리테일의 "분산"과 "민주화" 촉발...“소셜 미디어 기반으로 누구든지, 누구에게든지, 어디에서든지 제품 거래 가능”
아마존 제품 검색보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시연과 리뷰가 소비자의 제품 구매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Instagram의 Checkout 기능을 대표로 한 소셜 커머스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제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누구든지, 누구에게든지, 어디에서든지 제품을 거래할 수 있는 리테일의 '분산'과 '민주화'를 촉발하며 기존의 브랜드나 인플루언서에게도 미래의 변화에 대한 도전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 소셜 커머스, 모든 소비자의 브랜드화로 기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 안겨
- 소셜 커머스로 야기된 쇼핑 방법과 리테일에 변화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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