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소셜 커머스, 리테일의 "분산"과 "민주화" 촉발...“소셜 미디어 기반으로 누구든지, 누구에게든지, 어디에서든지 제품 거래 가능”

(무료)소셜 커머스, 리테일의 "분산"과 "민주화" 촉발...“소셜 미디어 기반으로 누구든지, 누구에게든지, 어디에서든지 제품 거래 가능”

 

링크: http://bit.ly/2KPyYtu

 

아마존 제품 검색보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시연과 리뷰가 소비자의 제품 구매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Instagram의 Checkout 기능을 대표로 한 소셜 커머스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제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누구든지, 누구에게든지, 어디에서든지 제품을 거래할 수 있는 리테일의 '분산'과 '민주화'를 촉발하며 기존의 브랜드나 인플루언서에게도 미래의 변화에 대한 도전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 소셜 커머스, 모든 소비자의 브랜드화로 기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 안겨
- 소셜 커머스로 야기된 쇼핑 방법과 리테일에 변화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