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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디지털 미디어, e-Commerce 품고 신수익원 개척에 나서다…"BuzzFeed, Walmart와 손잡고 쇼퍼블 레시피 기능 지원"

디지털 미디어, e-Commerce 품고 신수익원 개척에 나서다…"BuzzFeed, Walmart와 손잡고 쇼퍼블 레시피 기능 지원"

 

링크: http://bit.ly/2QD7bQx

 

 

[News]
디지털 미디어 진영의 대표주자 BuzzFeed가 e-Commerce를 발판으로 매출 다각화 전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e-Commerce 특화 사업 부문을 개설하고, 제휴 e-Commerce 링크를 포함하는 제품 추천 목록형 기사를 제공하는 한편, 최근에는 자사 산하 음식 전문 브랜드 Tasty 앱 내에서 동영상 시청 도중 관련 식재료를 Walmart 온라인 식료품 카트에 간편하게 추가해 구매할 수 있는 쇼퍼블 레시피(shoppable recipes) 기능마저 출시한 것이다.
BuzzFeed의 공격적인 e-Commerce 전략 행보는 Google과 Facebook이 장악한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고전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고심하고 있는 경쟁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들 사이에서 유용한 전략 참고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BuzzFeed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Google과 Facebook의 과도한 시장 지배의 여파로 수익 목표치 달성에 실패하고 있는 상태다. 대다수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와 유사하게 BuzzFeed 역시 상기한 디지털 광고 시장의 현황을 감안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Figure 1> Tasty 앱의 쇼퍼블 레시피 기능 이용 사례
<Table 1> Tasty 레시피 동영상의 식재료를 Walmart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퍼블 레시피 기능 개요
<Figure 2> Walmart에서 판매하는 Tasty 브랜드의 주방용품

 

[View Point]
Google과 Facebook이 지배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고전해 온 BuzzFeed는 수익성 강화를 목적으로 2016년 10월 BuzzFeed Commerce 매출에 견인에 초점을 맞추는 사업 부문 BuzzFeed Commerce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BuzzFeed는 2018년 10월에는 미국 백화점 체인 Macy"s와 손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