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inancial Times가 꺼내든 두 가지 생존 전략 카드..."구독자 전용 팟캐스트와 컨설팅 사업"

Financial Times가 꺼내든 두 가지 생존 전략 카드..."구독자 전용 팟캐스트와 컨설팅 사업"

 

링크: http://bit.ly/2qjPtqP

 

[News]
영국 기반의 글로벌 경제 일간지 Financial Times가 최근 자사 최초의 구독자 전용 팟캐스트를 개시하는 등 오디오 콘텐츠 부문을 강화하고 전문 컨설팅 기업 FT Strategies의 출범을 선언하며 수익 증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Financial Times는 Facebook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소셜 뉴스 소비의 확산으로 위기에 봉착한 신문 업계의 현황을 극복하고자 디지털 구독료와 신수익원을 발판 삼아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Financial Times는 미국의 대표 일간지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등과 더불어 디지털 뉴스 유료화 전략에 성공한 대표적인 신문으로 지목되고 있다. Financial Times의 유료 구독자수는 2019년 4월에 전략적 목표치인 100만 명을 돌파하며...

 

<Figure 1> Financial Times 최초의 구독자 전용 팟캐스트 "The Rachman Review" 최신 에피소드
<Table 1> Financial Times가 최근 도입한 신수익모델 사례

 

[View Point]
최근 신문 업계에서는 디지털 구독자 확보가 최대의 관건으로 부상한 상태다. 종이 신문의 쇠퇴로 오프라인 광고 수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와중에 디지털 광고 시장을 Google과 Facebook이 독과점하게 되면서 디지털 뉴스 서비스 제공을 본격화하는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