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Facebook과 Twitter, 스포츠 중계권 확보전에서 이탈 조짐...방송사와의 제휴로 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공

(무료)Facebook과 Twitter, 스포츠 중계권 확보전에서 이탈 조짐...방송사와의 제휴로 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공

 

링크: http://bit.ly/2PLNYfa

 

스포츠 중계 콘텐츠에 대한 Facebook과 Twitter의 관심이 식어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과거 NFL 등 인기 스포츠 리그의 중계권 확보전에 가세하며 대규모 투자 공세를 전개했던 Facebook과 Twitter가 최근 들어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두고 방송사와 경합하는 대신 방송사와 협력해 자사 플랫폼에서 방송사의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전략 노선을 선회하고 있는 것이다.

 

- Facebook의 스포츠 콘텐츠 전략, 방송사와의 협력에 중점...Fox Sports 쇼 독점 제공 예고
- Twitter, 메이저 스포츠 경기 중계권 확보 단념...제휴 방송사의 스포츠 동영상 제공에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