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CBS와 Viacom의 합병으로 탄생한 ViacomCBS,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신흥 강자 등극 임박

CBS와 Viacom의 합병으로 탄생한 ViacomCBS,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신흥 강자 등극 임박

 

링크: http://bit.ly/2Nw0BtO

 

 

[News]
미국 올드 미디어 거인 CBS와 Viacom이 최근 재결합을 선언하며 새로운 미디어 거인 ViacomCBS를 탄생시켰다. ViacomCBS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Disney, WarnerMedia, NBCUniversal 등의 미디어 거인들과 본격적으로 경합하며 현 1위 사업자 Netflix의 입지를 한층 위축시킬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CBS와 Viacom이 보유한 다양한 무료 광고 기반(AVOD) 서비스와 유료 구독형(SVOD) 서비스는 ViacomCBS의 경쟁력을 배가 시켜 줄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기도 하다. ViacomCBS가 합병으로 불어난 몸집보다는 기존 서비스로 인한 시장 선점 효과로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신흥 강자로 등극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마저 불거지고 있다.

 

[News Plus]
2019월 8월 13일 CBS와 Viacom이 마침내 합병을 선언했다. 13년 만에 ViacomCBS로 재결합을 하게 된 것이다. CBS와 Viacom은 원래 한 지붕 아래에 있다가 2006년을 기점으로 다시 갈라진 기업이지만...

 

<Figure 1> ViacomCBS의 주요 브랜드와 미국 TV 시청률 점유율
<Table 1> CBS와 Viacom의 합병으로 탄생한 ViacomCBS 개요

 

[View Point]
미국 시사 전문지 The Atlantic은 2019년 8월 19일 기사에서 CBS와 Viacom이 합병으로 Disney, WarnerMedia 등 올드 미디어 거인에서 Netflix, Amazon 등 뉴미디어 거인에 이르는 미디어 산업의 거인들과 맞서 싸울 충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