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와 Viacom의 합병으로 탄생한 ViacomCBS,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신흥 강자 등극 임박
[News]
미국 올드 미디어 거인 CBS와 Viacom이 최근 재결합을 선언하며 새로운 미디어 거인 ViacomCBS를 탄생시켰다. ViacomCBS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Disney, WarnerMedia, NBCUniversal 등의 미디어 거인들과 본격적으로 경합하며 현 1위 사업자 Netflix의 입지를 한층 위축시킬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CBS와 Viacom이 보유한 다양한 무료 광고 기반(AVOD) 서비스와 유료 구독형(SVOD) 서비스는 ViacomCBS의 경쟁력을 배가 시켜 줄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기도 하다. ViacomCBS가 합병으로 불어난 몸집보다는 기존 서비스로 인한 시장 선점 효과로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신흥 강자로 등극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마저 불거지고 있다.
[News Plus]
2019월 8월 13일 CBS와 Viacom이 마침내 합병을 선언했다. 13년 만에 ViacomCBS로 재결합을 하게 된 것이다. CBS와 Viacom은 원래 한 지붕 아래에 있다가 2006년을 기점으로 다시 갈라진 기업이지만...
<Figure 1> ViacomCBS의 주요 브랜드와 미국 TV 시청률 점유율
<Table 1> CBS와 Viacom의 합병으로 탄생한 ViacomCBS 개요
[View Point]
미국 시사 전문지 The Atlantic은 2019년 8월 19일 기사에서 CBS와 Viacom이 합병으로 Disney, WarnerMedia 등 올드 미디어 거인에서 Netflix, Amazon 등 뉴미디어 거인에 이르는 미디어 산업의 거인들과 맞서 싸울 충분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e스포츠 산업, 거품론 논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e스포츠 팬과 시청자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공유 필요 (0) | 2019.08.26 |
---|---|
Gucci의 Z세대 공략을 위한 아바타 아이템 개발 (0) | 2019.08.26 |
(무료)기업들, 효과적인 홍보 방식으로 다큐멘터리 콘텐츠 주목...고품질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기업 브랜드 인지도 상승 촉발 (0) | 2019.08.21 |
중국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으로 부상한 ‘너자’의 성공 비결 (0) | 2019.08.21 |
중국 미디어 업계, 세로 드라마로 모바일 시청자 정조준...세로 드라마, 모바일 동영상 생태계 활성화의 견인차로 주목 (0) | 2019.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