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미디어 업계, 세로 드라마로 모바일 시청자 정조준...세로 드라마, 모바일 동영상 생태계 활성화의 견인차로 주목

중국 미디어 업계, 세로 드라마로 모바일 시청자 정조준...세로 드라마, 모바일 동영상 생태계 활성화의 견인차로 주목

 

링크: http://bit.ly/2P6IAEC


 

[News]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와 맞물려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을 통한 시청에 용이한 동영상 포맷인 세로 동영상이 부상하는 추세다. 동영상, 음악, 소셜 미디어 플랫폼 진영에서 제각기 앞다투어 세로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Tencent를 필두로 신흥 미디어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세로 드라마 시리즈를 제공하며 세로 동영상의 성장 잠재력을 타진하고 있다.
중국 미디어 기업들이 제공하는 세로 드라마는 모바일 시청 환경을 반영해 초단편 에피소드, 단시간에 만족감을 촉발하는 코미디 장르, 화면 분할 및 신속한 화면 전환 기법 등을 무기로 내세우며 세로 드라마 전략의 모범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News Plus]
전 세계 성인의 66.5%가 스마트폰을 소유한 가운데, 2019년 온라인 동영상 소비량의 96%는 모바일에서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모바일 동영상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모바일 단말을 통한 시청에 특화된...

 

<Figure 1> Snapchat 오리지널 세로 드라마 시리즈 "Two Sides"의 예고편 화면
<Figure 2> iQIYI의 시트콤 장르 세로 드라마 시리즈 "Ugh! Life!" 제공 페이지 화면

 

[View Point]
영국 공영 방송사 BBC는 2016년 11월 BBC News 디지털 트래픽의 60% 이상이 모바일 단말에서 유발되는 실정을 반영해 국내 및 국제 뉴스를 제공하는 BBC News 앱에 세로 동영상 섹션 "오늘의 동영상(videos of the day)"을 도입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