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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2020년 미국 대선 앞둔 온라인 정치 광고 시장의 주요 이슈 진단

2020년 미국 대선 앞둔 온라인 정치 광고 시장의 주요 이슈 진단

 

링크: http://bit.ly/2z95Oiy

 

 

[News]
2020년 대통령 선거를 앞둔 미국에서 후보들이 온라인 정치 광고에 수천만 달러를 쏟아 부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권자에 대한 온라인 표적 광고(target advertisement)를 제한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미 상원 정보위원회 소속인 민주당의 Ron Wyden은 2019년 8월 언론 인터뷰를 통해, Google과 Facebook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들이 광고 목적의 마이크로 타겟팅(micro-targeting) 기능을 자발적으로 제한할 때가 되었다며 지나친 표적 광고에 대한 경계심을 드러냈다.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들은 광고 구매자들이 관심사와 거주 지역, 취향과 성향 등에 따라 특정 유권자 또는 소비자를 겨냥한 맞춤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News Plus]
표적 광고를 제한해야 한다는 Wyden 의원의 지적에 대해 Google과 Facebook은 2016년 이후 특정 소비자들을 겨냥한 정치 광고나 인종 또는 민족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타겟팅 활동을 제한하는 새로운 규칙을 적용 중이라고 대응했다. 그러나 Wyden 의원은...

 

[View Point]
Google은 기존의 막강한 검색 광고 영역을 더욱 확장하여 사용자를 정교하게 세분화하고, 동영상부터 지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온라인 자산을 연계해 방대한 광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해야 할 업체로 여겨지고 있다. 예컨대 YouTube와의 연계 전략은...

 

<Figure 1> 마케팅 전문업체 Hootsuite의 소셜 리스닝 분석보고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