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앱 FIX, 음악 관련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 지급...음악 소비 행태 데이터의 보고로 주목
[News]
음악 보상 앱 FIX가 등장했다. FIX는 앱을 매개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티켓 구매 서비스 등을 통합하고, 이용자의 음악 관련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콘서트 티켓 구매 등에 활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서비스 모델을 도입해 올해 초 출시 이래 단기간에 이용자 기반을 대폭 확대하는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FIX 앱은 음악 소비 행태 데이터의 보고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음반사와 뮤지션이 FIX 앱을 통해 음악 팬들의 음악 관련 활동을 세밀하게 들여다 보고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것이다.
[News Plus]
음악 산업 전문 미디어 Digital Music News는 음악 시장에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 급격히 팽창하고 라이브 공연이 활성화되고 있는 와중에도 음악 팬들을 공동체적인 경험으로 결속시키는 과업은...
<Figure 1> iPhone용 FIX 앱 화면
<Figure 2> FIX 서비스 내의 인기 뮤지션 팬 차트 제공 사례
<Table 1> 캐나다 스타트업 Fan Integrated Experiences의 음악 보상 앱 FIX 개요
[View Point]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의 최신 집계 결과에 따르면,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는 소비자들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에 지출한 비용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디지털 오디오 콘텐츠, 동영상 시청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활동으로 자리매김...“기존 디지털 광고 대비 탁월한 광고 효과 견인” (0) | 2019.08.01 |
---|---|
Spotify와 Apple Music의 인디 뮤지션 지원 정책 비교 (0) | 2019.08.01 |
(무료)e스포츠 전용 경기장 등 오프라인 인프라, 수익성 향상과 팬 커뮤니티 건전성에 기여 (0) | 2019.07.30 |
브랜드 광고 효과 극대화하는 Fanbytes의 맞춤형 해시태그 동영상 ‘챌린지(Challenge)’ (0) | 2019.07.30 |
VidCon 2019, TikTok의 YouTube 왕좌 계승 여부가 최대 화두로 부상 (0) | 2019.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