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디지털 잡지 퍼블리셔들, 온라인 교육 서비스 통한 수익 다변화 모색
미국의 디지털 잡지 발생업체들이 기존의 광고 매출 이외에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고객기반의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수업 및 학습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기존 인력의 활용성 증대, 새로운 고객층 개발이 기대되는 가운데, 전통적인 미디어 수익보다 더 집약적으로 리소스가 투입되어야 하는 점은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Billboard, Mindbodygreen, Inc 등 전문 퍼블리셔들, 온라인 교육 서비스 잇따라 출범
- 브랜드 강화, 기존 인력 활용, 새로운 고객층 개발 기대…리소스 투입 부담 요인도 있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시 10년차 넘긴 니치마켓형 SVOD 서비스 ‘MUBI’의 생존전략 (0) | 2019.06.26 |
---|---|
올드 미디어 거인 CBS와 Viacom간 합병 가능성 고조...CBS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 발판 (0) | 2019.06.26 |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의 가능성 (0) | 2019.06.25 |
Hulu, 헐리우드 스튜디오 Lionsgate의 신작 영화 방영권 확보...온라인 동영상의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잠식 가시화 (0) | 2019.06.25 |
(무료)중국 블록체인 시장, 각계 대기업들의 진출 현저히 증가...탄탄한 자금 기반과 기술력으로 블록체인의 상용화 시도 (0) | 2019.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