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Twitter, 광고 시장 공략 본격화...Facebook과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각축전 예고

전문링크: http://bit.ly/ch8oOU

[News]
실시간 마이크로 블로깅 형태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1억 6,000만 명의 가입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Twitter가 광고 전담 인력을 충원하는 한편, 최근 개최된 광고 업계 연례 행사인 Advertising Week를 통해 새로운 광고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는 등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미국 SNS 시장에서 5억 명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78%의 트래픽 점유율을 기록 중인 Facebook을 뒤쫓고 있는 Twitter가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통해 수익성을 담보하며 Google, Facebook 등으로 대표되는 웹 서비스 업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News Plus]
Twitter, 1억 6,000만 가입자를 무기로 온라인 광고 시장 본격 공략...

<Table 1> Twitter 광고 서비스
<Table 2> Twitter의 수익모델

[View Point]
美 광고 업계, Twitter 성장세 예의주시 中...광고의 실효성에 대한 판단은 유보적...

<Figure 1> Twitter 이용자와 기존 SNS 이용자의 광고 이용 행태 비교
<Table 3> SNS 유형별 마케팅 전략